반려견정보

로트와일러

로트와일러 평균 사이즈
Height : 61~69Cm Weight : 39~61Kg
Height : 56~64Cm Weight : 36~50Kg
수시 검사
  • 고관절
  • 무릎관절
  • 피검사
  • X-레이촬영
  • 시력검사
  • 신체검사(몸무게)
  • 평균수명
  • 8~11년
  • 로트와일러 역사

    로트와일러(Rottweiler)는 기원 74기에 로마군대가 뷔르템베르크에 정착했을 때부터 전해 내려온 역사가 가장 긴 견종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후 마티스트와 교배하여 크고 강한 품종으로 개량하여 큰가축을 통제 물건등의 수례를 끌수 있는 작업견으로 활용 했다고 한다.
    로트와일러(Rottweiler)는 도베르만 핀셔의 품종 개량 견종으로 도베르만의 후손이다.
    로트와일러(Rottweiler) 품종 개량이 이루어진 곳이 독일에 로트와일러 지역이라 지역명을 따서 로트와일러(Rottweiler)라고 불러지기 시작했다고한다.
    19세기 이후 독일에 철도가 놓이면서 가축을 이용한 운송이 금지되면서 로트와일러(Rottweiler)는 도살되어지기 시작했고 많은 로트와일러(Rottweiler) 견 들이 사라져갔다.
    이에 독일에서는 품종의 보존을 위해 1899년에 로트와일러(Rottweiler) Dog을 위한 International Club을 설립했으며, 1901년까지 최초의 품종 표준을 만들었습니다.
    이후 로트바일러(Rottweiler) 경찰견으로 활용 되었고 1차 세계대전에서도 경비견으로써 활약 했다고 한다.
    AKC(American Kennel Club)은 1931년 로트바일러를 정식 인정했으며 많은 미국인들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오늘날 로트와일러(Rottweiler) 품종은 경찰견, 감시견 및 구조견으로 독일, 덴마크, 스위스 및 노르웨이등 유럽 전역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로트와일러 외모

    로트와일러는 중대형에 속하며 튼튼하면서도 견고하고 신장보다 약간 더 긴 강하고 다부진 뼈대를 자랑합니다.
    남성은 일반적으로 여성이 뚜렷하게 여성 인 반면 큰 여성이지만 남성과 여성 모두 대담하고 힘이 있으며 민첩합니다.
    숫컷은 일반적으로 암컷보더 더 크며, 암컷은 여성스러운 모습이 뚜렷히 보입니다. 하지만 암컷, 숫컷 모두 대담하며, 힘이 강하고, 민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간 길이의 넓은 두개골은 강한 턱, 가위 교합 이빨 및 넓은 주둥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몬드 모양의 짙은 갈색 눈은 적절한 비율로 배치되어 강한 표정을 냅니다.
    귀는 삼각형 모양이며 얼굴 가까이에 매달려 있습니다.
    넓은 가슴은 근육은 단단한 다리로 이어지고 둥글고 작고 단단한 발가락 끝으로 끝납니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척추에 꼬리와 마찬가지로 후면 이중 며느리 발톱은 종종 제거됩니다.
    로트와일러의 코드는 타견종의 비해 밀도가 높습니다.
    바깥 쪽 코트는 평평하고 거칠며 밀도가 높고 물에 강한 중간 길이의 모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육안으로 보이는 코트는 검은 색으로 황갈색에서 적갈색 음영이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언더 코트는 목과 허벅지에 있지만 오버코트를 통해 보이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회색이나 황갈색의 밝은 색이지만 검정색 일 수도 있습니다.

    눈 색상
    브라운
    코 색상
    블랙
    코트 색상
    블랙
    코트 길이
    코트 밀도
    코트 형태
    스트레이트 뻣뻣함 웨이브 보통곱슬 완전곱슬

    로트와일러 관리내용

    로트 와일러의 더 짧은 코트는 계절이 지나도 최소한의 정리만 해주시면 됩니다.
    매주 털 솔질로을 해주며 물 수건으로 가끔씩 닦아 주면 항상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로트 와일러는 빠르게 쪼개지고 갈라지는 날카로운 발톱이 있어 정기적으로 발톱을 손질해줘야 합니다.
    귀와 치아도 정식적으로 닦아 주셔야 합니다.
    이견종은 정신적 육체적 자극과 가족들간에 많은 시간을 필요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지루해지며 성격이 매우 파괴적인 행동으로 보일수 있습니다.
    로트와일러들은 장시간 산책, 울타리가 깔린 마당에서의 플레이 타임, 복종 훈련, 가족과의 유대 관계 등 매일 매일 적어도 두번 세번의 활동적인 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트와일러는 대게 혼자서 독립적으로 행동하지 않습니다. 오랜시간 동안 혼자 방치해 두시면 안됩니다.
    로트와일러는 추운 기후가 더 적합하며 야외활동을 할수 있는 조건에서 기르셔야 합니다.
    온도가 높은 지역에서는 탈수가 쉽게 올수가 있습니다.
    로트와일러 견종은 너무 빨리 자라는 견종이므로 쉽게 질병에 걸리수 있는 취약점이 있습니다.
    이견종은 비만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규칙적인 운동 및 배식을 통해 비만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코트관리 도구
    슬리커 브러쉬
    대형견용 빗
    애견용 발톱깍기
    코트관리 주기
    Daily Weekly Monthly

    로트와일러 특징

    로트와일러(Rottweiler)의 특정으로는 강한힘, 대담성, 끈기, 활력. 지구력 겸비, 감비롭고 지능이 뛰어나며 충성스러운 성질을 가지고 있음.
    초면의 사람을 대할때는 공격적이기 보다는 우선 경계를 하며 기다리는 성격이며, 먼저 공격을 가하지 않으면 위협적으로 해동하지 않는다.
    이러한 성질로 인해 경찰견, 군견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다. 가정견으로 키울경우 꼭 훈련이 필요하다. 훈련을 하지 않으면 자칫 사람에게 위협이 될수 있으며 지능이 높은 견종이라 의도한 대로 훈련을 잘 따라하며 숙지한다.
    훈련을 통해 주인에게 복종하고 사회화에 어울리는 있는 견종으로 훈련된다며 세계에서 제일 훌륭한 반려견이 되줄수 있는 견종이 바로 로트와일러(Rottweiler)이다.
    국내에서는 중대형견의 경우 외출시 꼭 목줄과 입마개를 필수로 착용해야한다.

    활동 레벨
    적음 보통 높음
    주단위 평균 활동거리
    16.09 Km
    하루 평균 운동시간
    75 분

    먹이 소비량 및 비용

    하루컵기준
    3.3 cups
    하루기준 사료비용
    1,650원 ~ 2,090원
    한달기준 사료비용
    42,900원 ~ 57,200원

    로트와일러 성장 크기

    6개월 경과
    Height : 51Cm Weight : 24.9Kg
    Height : 46Cm Weight : 20.9Kg
    12개월 경과
    Height : 58Cm Weight : 32.7Kg
    Height : 53Cm Weight : 31.3Kg
    18개월 경과
    Height : 64Cm Weight : 46.3Kg
    Height : 58Cm Weight : 39.5K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